iodd

iodd를 구입했습니다.


속을 먼저 확인해봤습니다.
Western Digital 의 500GB 하드디스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파란 녀석이군요. 검정색이길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쉽군요.

그 후 아주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는 매뉴얼을 훑어보고 PC에 연결했습니다.
exFAT가 지원된다는 펌웨어를 설치하기 위해 파일을 찾아다녔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www.i-odd.com 입니다. 그런데 Firefox로 연결하면 공격 사이트 라며 연결해주지 않습니다. 뭔가 이유가 있겠지요.

홈페이지는 iodd.kr 입니다.

찾다 보니 네이버 까페도 있어서 일단 네이버 까페에서 자료들을 구했습니다.
~ 나중에 IE로 공식 홈페이지를 연결하니 정상적으로 연결되더군요. 😉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현재(2010.04.03) 최신버젼은 1.40.42 이고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자바VM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링크]

그리고 64비트 운영체제에서의 실행은 불가능하다고 하니 32비트 운영체제에서 실행하셔야 합니다.
Windows 7 64비트 XP Mode에서 정상적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했습니다.

업그레이드 메뉴얼에 따르면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Y케이블로 연결 권장 – 꼭 Y케이블이 아니더라도 현재 시스템에 전원문제가 없다면 문제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권장사항이니 따르는게 좋겠죠.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도 중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만 보통 XP모드에는 백신프로그램이 동작하고 있지 않을테니…
iodd를 CD모드로 변경한 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메뉴얼의 권장사항을 숙지한 후 홈페이지 또는 까페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Firmware Upgrade v1.40.42 (32bit).exe)을 실행합니다.

크게 문제없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iodd 의 가상 디스크 기능을 이용한 OS설치는 시간이 될때 진행해보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