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24일 발매
얼마나 대단한 게임을 만들었는지 꼭 확인해봐야 할듯!!!
http://www.gran-turismo.com/kr/news/d10203.html
그란 투리스모 5 주요 특징
1) 기술적 한계 도전
- 3D 입체 게임: 그란 투리스모 5는 게임의 모든 부분이 ‘3D 입체’로 제작돼, 지금까지는 경험치 못한 실감나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 페이스 트랙킹 (Face Tracking): 유저가 게임 내에서 주행을 하다가 얼굴을 돌리면 그 각도에 따라 게임 화면의 시야도 따라 바뀌는 ‘페이스 트랙킹’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따로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머리를 돌림으로써 양 옆의 사이드 미러를 더 확실하게 볼 수 있다.
- 물리 엔진: 그란 투리스모 5에는 완벽히 새롭게 탈바꿈한 물리 엔진이 탑재돼, 차량 전복에서부터 각종 실감나는 파손에 이르기까지 한 층 더 진화된 게임성을 보여줍니다.
- 날씨 및 시간의 변화: 실시간으로 날씨와 시간 효과가 바뀌어 같은 트랙이라도 안개 낀 새벽, 화창한 오후, 눈과 비가 몰아치는 밤 등 날씨 환경에 따라 전혀 다른 드라이빙을 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2) 가장 완벽한 레이싱 경험
- 다양한 차량 탑재: 버스, 클래식 카에서부터 현시대 최고의 슈퍼카까지 1,000여종 이상의 공간과 시대를 아우르는 차량 탑재
- 다양한 코스: 생생하게 묘사된 전세계의 실제 다양한 드라이빙 코스가 포함돼, 마치 실제 장소를 운전하는 듯한 경험을 전달하며, 특히 나스카, 드리프트, 카트 등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코스도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X1 프로토타입’ 프로젝트 (X1 Prototype Project):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Sony Computer Entertainment)와 레드 불 레이싱 (Red Bull Racing)이 협력해 모든 기술적인 한계를 뛰어넘는 가상의 차를 만들어 보기 위한 프로젝트로, 자동차 역사상 그 어느 차와도 비교할 수 없는 극대화된 성능의 독특한 외관을 가진 레이싱 카가 수록되어 잇습니다.
- 코스 메이커: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코스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모드가 추가됐다.
- 카트 레이싱: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최초로 카트 레이싱이 추가돼, 극사실적인 그래픽과 물리엔진에 기반한 전혀 새로운 형태의 카트 게임을 구현했다.
3) 나만의 카 라이프가 여기에
- A 스펙, B 스펙: 운전에 자신이 있는 사람은 A 스펙에서는 레이서로, 운전에 자신이 없는 사람은 B 스펙에서 감독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다양한 층이 레이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카 딜러: 레이스를 통해 번 상금으로 전세계의 명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포토 트래블: 세계 유수의 멋진 풍경이 있는 곳에 세워놓고, 이를 가상의 카메라로 찍을 수 있는 포토 트레벨 모드가 탑재되었습니다.
PlayStation Korea 의 이미지, 내용입니다.
이 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광고로 발생한 수익금은 서버 유지 관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This site contains advertisements.
Revenue generated by the ad servers are being used for mainten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