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전남 담양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일원

왜 가보고 싶을까?

  1. 큰 대나무 밭 (TV에서 봤던…)
  2. 대나무밥
  3. 산성(山城)
  4. 호수

대중교통으로 가긴 힘들것이라고 하는데… 차후 생각할 문제

[#M_담양알기|닫기|
면적은 455.12㎢, 인구는 5만 1420명(2003)이다. 동쪽은 전라남도 곡성군, 서쪽은 장성군, 남쪽은 화순군광주광역시, 북쪽은 전라북도 순창군과 접한다. 1읍 11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군청소재지는 담양읍 객사리이다.

지형은 동서보다 남북이 길며, 북쪽이 높고 남쪽이 낮다. 전체면적 중 경지면적이 25% 임야 62%이다. 북부는 노령산맥추월산(731m)·산성산(573m)·광덕산(584m) 등의 산들이 전라북도와 도계를 이룬다. 서쪽으로는 병풍산(822m) 등이 솟아 있다. 남동쪽은 국수봉(558m)·무등산(1,187m) 등이 솟아 있으며, 남서쪽은 전남평야와 연속하므로 분지상의 지형을 이루고 있다.

영산강 지류인 용천·담양천·증암천 등의 지류가 군의 중앙을 흐른다. 군의 중앙에서 서남부에 걸친 담양천 유역에는 봉산들·수북들·고서들·대전들 등의 평야지대를 이루며, 면적은 전체면적의 4분의 1이 넘는다. 증암강()과 오례강()이 합류하여 영산강을 이루며, 영산강 유역의 농업개발사업으로 담양호광주호가 완공됨으로써 총경지면적의 80%가 수리안전답으로 바뀌었다.
토양은 주로 회색토·충적토·갈색삼림토이고, 지질은 백악기지층과 대보화강암층이다. 특히 군의 남부지역은 대체로 토질이 사토층 위에 흑토층으로 풍옥한 평야지대이다.

기후는 대륙성기후로 한서의 차가 심하다. 연평균기온은 12.5℃ 내외, 1월 평균기온은 -1.5℃ 내외, 8월 평균기온 26.5℃ 내외이다. 연강수량은 1,290mm 내외로 다우지역이다. 대나무·팽나무·느티나무·이팝나무·음나무 등 아열대성 식물이 자란다. 특히 기후와 토질이 대나무가 자라기에 알맞아 대나무 밭의 면적이 전국에서 제일 넓다.

_M#]

상상속의 담양은 길 양쪽에 대나무 밭이 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 이미지 검색

대나무 보자 bbon

이 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광고로 발생한 수익금은 서버 유지 관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This site contains advertisements.
Revenue generated by the ad servers are being used for maintenanc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