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aroid POGO

IMG_0494

폴라로이드 포고는 휴대용 포토프린터입니다.

ZINK 라는 특수용지를 사용합니다.
ZINK 는 폴라로이드 카메라의 인화지처럼 잉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인화지에 세개의 층에 노랑, 빨강, 파랑의 3색 안료가 들어있고 일정 온도의 열이 가해지면 눈에 보이도록 인화되는 기술입니다.

폴라로이드 포고는 2*3인치 크기의 테두리가 없는 사진을 인화할 수 있습니다.
인화지의 뒷면은 스티커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방수,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Polaroid Pogo]

사진의 크기가 풋.. 하고 웃음이 나올 정도로 작습니다. 그리고 사진 품질은 꽤 좋은 편은 아닙니다만 약간 빛바랜 느낌이 저는 좋더군요.

인쇄하려면 블루투스 연결 혹은 PictBridge를 지원하는 디지털카메라에 연결해야 합니다.
주위에 PictBridge 지원 카메라가 없어서 랩탑에서 블루투스로 파일을 전송하여 인쇄를 해봤습니다.
(제 랩탑에 블루투스가 정신을 못 차리고 있어 좀 골치가 아팠지만 잘 해결되어 출력을 해봤습니다.)

먼저 블루투스 장치를 추가한 후 오른쪽 아래쪽의 알림영역에서 블루투스 장치 아이콘을 클릭하면 팝업메뉴가 열립니다.
메뉴 항목 중 파일보내기 메뉴를 클릭하면 블루투스 장치를 선택하는 창이 열리고 Pogo를 선택한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 인쇄할 파일을 선택하고 파일을 전송하면 Pogo 에서 출력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죠.

polaroid-pogo-01
polaroid-pogo-02
polaroid-pogo-03
polaroid-pogo-04
polaroid-pogo-05
polaroid-pogo-06
IMG_0496
징~ 소리를 내며 사진이 출력됩니다. (징~ 하는 소리가 너무 듣기 좋군요.)

인화지의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지만 남는건 사진뿐! 이라는 말이 생각나니, 조금씩 남겨봐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